본문 바로가기
정보 INFORMATION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번식하기

by 그리다림 2023. 11. 23.

식물을 키우고 싶어 하는 남편으로 인해

조그마한 식물들을 사와서 키우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식물을 가져오면 금방 죽어버렸는데

지금 사는 곳은 햇빛이 잘 들어와서 그런지 죽지 않고 큰다.

 

식물 기르는데 지식이 없어서

지난번엔 식물들을 햇빛 더 받게 한다며 바깥에 내놓았다가

완전 시들어서 거의 죽기 직전까지 갔다가

겨우 살려놓았다 ㅠ

 

조그마한 식물들이지만 이따금씩 보면

조그만 새싹들이 올라오는 걸 보고 신기하다.

물주는 건 거의 남편이 전담하고 있다 ㅋ

 

그러다 엄마가 집에서 키우시는 스킨답서스  줄기를

조금 끊어주셔서 화분에 심어서 왔다. 

 

 

스킨답서스의 번식력에 정말 깜~짝 놀랐다.

너무너무 잘자람.

6개월 만에 아래 사진만큼 자라났다.

화분을 더 큰 걸로 옮겨줘야겠다. 

 

 

엄청 잘 자라는 스킨답서스를 보고

줄기를 잘라서 번식시켜보고 싶어졌다.

 

  엄마는 날이 따뜻해지면

봄쯤에 하라고 말렸지만

결국 잘랐음 ㅎㅎ

성공적으로 뿌리를 내리려면

줄기에 노드가 하나 이상

있어야 한다고 한다. 

 

 


 

물에서 번식시키기

 

깨끗한 물이 담긴 병에 자른 스킨답서를 넣고

물이 줄어들면 갈아주며 채워주었다.

그리고 하루하루 뭔가 변화가 있나

열심히(?) 관찰 중이다 ㅋㅋ

 

 

4일이 지났을 뿐인데

뭔가 노드가 살짝 길어진 거 같은

혼자만의 생각 ㅎㅎ

 

 

사실 죽을까 봐 걱정하고 있었는데

말려있던 잎이 벌어지기 시작하는 거 같다!!

그리고 노드도 확실히 자라고 있는 거 같다!!

 

 

말려있던 잎이 많이 펴졌다!!

노드에서도 하얀 뿌리(?)가 길게 나왔다.

그래도 죽지 않고 잘 자라주는 거 같아서

너무 다행 ㅎㅎ

 

 

앞으로도 이포스팅에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보도록 하겠다.

기대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