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재유행 증상 치료 여름 감기와 차이점

그리다림 2024. 8. 24.

요새 코로나가 또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도 두 번이나 걸렸었는데 이 코로나 정말 사라지질 않네요. 사실 저는 집순이고 또 요새 날이 너무 더워서 거의 바깥 출입을 하지 않는데요. 남편이 먼저 감기 기운을 보이더니 저도 바로 증상이 나타났어요. 

 

보통은 감기가 걸리거나 예전에 코로나 걸렸을때도 약을 먹으면 수일 내로 금방 차도를 보였었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이번에 정말 센게 걸린 건지..

 

증상이 나타난 지 10일이 지난 지금 많이 회복이 되긴 했지만 아직도 증상이 남아있어요. 근데 먼저 걸린 남편도 아직 증상이 있는 걸 보면 이번게 정말 독한 거 같습니다.

 

 

증상

 

최근 유행하는 바이러스는 오미크론 KP.3 변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증상에는 두통, 인후통 피로감, 무기력함, 근육통식욕부진, 발열, 기침, 콧물 가래, 호흡곤란, 후각과 미각의 상실이 있다고 합니다.

 

여름 감기의 경우 오한, 열, 기침, 피로감, 무기력함 그리고 사람에 따라 콧물과 재채기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감기랑 코로나의 증상이 크게 차이가 있는 거 같진 않으나 코로나인 경우는 그 증상의 정도가 더 심한 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첫날은 엄청 심한 두통으로 눈알이 빠질 거 같았고 타이레놀 두 알을 먹고 겨우 잠이 들었었어요. 이후로 목이 칼칼하고  불편감이 생기고, 재채기와 심한 기침, 몸살기, 근육통, 기운 없음, 식욕부진, 콧물, 코막힘, 음성 변함, 가래 순으로 증상이 지속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금방 괜찮아지겠지 하고 타이레놀만 며칠간 자기전에 복용했는데요. 컨디션이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더라고요. 집에서 끙끙 앓고 있다가 열을 재보니 37.7도가 나왔어요. 약을 제대로 먹어야겠구나 싶어서 집에 있던 판콜에스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열은 떨어졌고 시간이 갈수록 증상은 조금씩 사라져갔지만 10일이 지나도 기침과 가래 증상은 약간 남아있습니다. 이번처럼 증상이 오래간 건 정말 처음인 거 같고 젊은 사람도 이렇게 힘들고 보데끼는데 나이 드신 분들은 정말 조심하셔야 할거 같아요.

 

 

예방 수칙

 

코로나와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

✅ 마스크 착용.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저도 집에있는 마스크가 떨어져 가길래 이번에 또 구매를 하였답니다. 남편이 블랙 마스크를 원해서 검정색으로 주문했어요. 요새 코로나랑 감기가 유행을 하니 덥긴 하지만 마스크를 잘 착용해 주어야겠습니다. 

 

웰킵스 리얼블랙황사 대형마스크 KF94

 

예전에 코로나 유행할 때부터 웰킵스 마스크를 쓰다가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날도 더워서 다른 제품을 썼었는데 제대로 챙겨 쓰려고 다시 웰킵스 KF94 마스크를 주문하였습니다. 남편도 같이 써서 대형으로 주문하였어요. 

 

조만간 추석도 다가오고 가족 친척들도 만나게 될텐데 코로나 키트도 구매해서 검사도 미리 하고 이동시 마스크도 잘 쓰고  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