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 동성애자(게이) 헌혈ㅣ Blood Donation by gay in Korea

그리다림 2022. 8. 27.

아는 분이 남성 동성애자 한국에서 헌혈이 가능한지, 주의사항이 있는지 물어보셔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근처에 있는 헌혈의 집으로 문의를 했었는데요.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한국KOREA :
성 접촉이 있으면 1년 정도 헌혈 못함. 마약이나 불특정 이성, 동성 성 접촉이 있는 경우 1년정도 채혈 금지.

 

지인에게 해당 내용을 전해주고 다른 나라의 경우는 어떤지 궁금해져서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올리비에 베랑 프랑스(FRANCE) 보건장관은 2022년1월 11일 트위터를 통해 동성애 남성들도 3월부터 자유롭게 헌혈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2022년 3월 16일부터 남성 동성애와 양성애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헌혈을 할 수 있게 됬습니다. 다만, 헌혈 전 설문 조사를 거쳐야 한다고 해요.

 

 

 

 

캐나다(CANADA) 또한 정부가 30년 만에 남성 동성애자의 헌혈 제한 규정을 없앴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2022년 9월 30일부터는 헌혈 희망자의 성적 지향 대신 위험한 성행위를 했는지 여부만 사전에 조사한다고 해요. 

 

 

출처: BBC NEWS

 

한편, 영국도 지난해(2021) 남성 동성애자 3개월 금욕 규정을 철폐했고, 그리스, 이스라엘, 헝가리, 덴마크, 브라질 등도 최근 성 소수자 헌혈 제한을 없앴다고 하네요. 

 

오늘은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