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ㅣ 클로봇 청약 후기

그리다림 2024. 10. 17.

오늘은 클로봇 공모주 청약 2일 차입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인데요. 저는 신영증권 계좌가 없어서 미래에셋으로 진행하려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증권에서 균등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방법

 

클로봇 청약일은 10/16(수)~10/17(목), 환불일은 10/21(월) , 상장일은 10/28(월)입니다. 웨이비스도 오늘부터 청약 시작인데 이 공모주는 조금 더 살펴보고 내일 청약 유무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에 증거금과 수수료를 미리 이체한 후 증권 어플을 열어줍니다. 저는 최소청약으로 진행해서 132,000원(20주)을 이체하였습니다. 

 

어플에 접속하면 진행 중인 공모주로 '클로봇'이 보이는데 누르고 로그인해 줍니다.

 

종목명(클로봇)을 눌러줍니다. 

 

 

'공모주 청약상세' 화면에서 '청약상세'와 '청약증거금' 탭을 눌러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확인 후 하단에 '청약 신청'을 누릅니다. 

 

 

저처럼 '최소수량'으로 진행하실 분은 '최소수량'버튼을 눌러주시면 청약수량과 청약증거금 란에 반영이 됩니다. 

 

추가납입출금 동의, 환불금 입금계좌 및 입고계좌 변경을 선택합니다. 저는 환불금 입금 계좌는 카카오뱅크로 변경하였어요. 

 

하단에 '다음'을 선택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입력 > 보안카드 번호 입력 순서로 진행해 줍니다. 

'보안카드'는 꼭 미리 준비해 주세요! 저는 4시 마감 직전에 보안카드 찾느라 허둥댔네요. 

 

 

'환불금 입금, 입고계좌 신청 약관 동의' 체크 및 투자 설명서 확인 및 투자 상품에 대한 이해 확인에 대한 체크도 해주어야 하는데요. 

 

공모주 청약을 마감 직전에 하게 되면 이런 부분도 은근 시간이 소요되므로 참고해서 진행해 주세요!

 

 

'아래 정보로 청약할까요?'라는 화면이 나오면 내가 청약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 후 하단에 '청약'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청약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오면 끝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청약 완료 알림메시지도 왔어요. 

 

 

나중에 결과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