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 ㅣ 저품질 원인

by 그리다림 2022. 9. 26.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글애드 센스 승인을 받은 후 저품질이 걸릴까봐 늘 조심스러운데요~! 오늘은 블로그 저품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저품질이란? 

 

저품질이란 블로그에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반복되는 자극적인 키워드의 게시글을 올렸을 때 네이버, 다음 또는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 측에서 해당 블로그의 게시글의 검색을 막은 상태. 그만큼 블로그 수 유입이 줆어듦.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

 

1. 단순 복사 붙여넣기 하여 짜깁기할 경우

2. 오직 광고 수익 목적을 위해서만 작성된 경우

3. 이슈 키워드나 특정 키워드 등을 과도하게 반복하는 경우                                       

4. 웹사이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5. 클릭을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이 명백할 경우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됬는지 확인해보기로 합니다. 각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내 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 조회하여 검색이 되는지를 확인합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 화면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 화면

 

티스토리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는 경우에는 티스토리 사이트가 노출이 되고, 통합웹 섹션에 제가 작성한 글들이 모두 노출이 된다고 해요.

 

근데 저의 경우는 제가 작성한 글들은 노출이 되는데 제 티스토리 사이트가 노출이 안되네요. 저품질인걸까요? ㅠㅠ 검색을 해보다 보니 저품질 됐을때도 포스팅했던 글들은 검색이 된다고 하네요. 흑흑.

 

다음에서 제가 작성했던 게시글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2페이지에서 제 게시글도 확인은 됩니다. 

 

다행이 구글 사이트에서는 제 블로그가 노출이 되네요. 

 

 

최근 3일간의 방문통계를 봤을때도 '다음 검색' 도 있었답니다. 그럼 저품질은 아닌걸까요~? 

2021년 12월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소소한 수입이지만  10개월간 수입이 아예 없는 적은 없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참 쉽지 않네요. 허허~!

 

일단 검색은 되고 있고, 수입도 발생은 하고 있으니 저품질에 대해서는 조금더 알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